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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입사되는 복사에너지와 이론적으로 가능한 최대 입사에너지와의 비. 註 : 이론적으로 가능한 최대 입사에너지의 지속기간은 쉽게 계산될 수도 있으며, 또한 그지역의 기상대에서 얻을 수도 있겠으나 후자의 경우 지형, 지물로 인한 차폐효과등에 따른 수정이 필요할 수도 있다.
주로 민간 여객기에 사용하는 연료유로 등유유분에 여러 가지 첨가제를 넣어 만듦.
교토의정서 제6조에 규정된 것으로 선진국인 A국이 선진국인 B국에 투자하여 발생된 온실가스 감축분의 일정분을 A국의 배출저감실적으로 인정하는 제도.
주로 군용 전투기에 사용하는 연료유로 등유와 납사를 각각 50%씩 혼합한 유분에 여러 가지 첨가제를 넣어 만듦.
주로 군용 전투기에 사용하는 연료유로 JA-1과 같이 등유유분에 여러 가지 첨가제를 넣어 만들며, JP-4에 비해 안정성이 우수함.
비점 150∼260℃의 원유분을 말한다. 일찍부터 등화용으로 쓰여졌기 때문에 이 이름이 쓰여졌다. 용도로는 난방용, 주방용연료, 석유발동기용 연료, 용제, 기계세제용, 신호등유, 솔벤트 등유, 가스 터빈, 엔진용 연료등이다.
1년동안에 발전된 총발전량을 최대출력(설비용량)으로만 발전되었다고 가정할 떄 발전한 시간과 1년(8,760시간)에 대한 비율(%)
직류경유(Straight Run Gas Oil)
휘발유분이 상대적으로 많고 비중이 작은 원유를 말한다. 원유는 비중이 작을수록 가솔린과 나프타등 이용가치가 높은 성분을 많이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고품질로 여겨진다.
원유를 증유로 얻을 수 있는 비점 200℃이상, 인화점50℃이상, 90% 유출온도 350℃이하의 연료유를 말한다. 디젤엔진용 연료로서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