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EQ과학교실 이야기

뒤로

지난EQ과학교실 이야기

2014년 작지만 행복한 학교를 위한 EQ과학교실

  • 2014/10/29 HIT : 2,324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은 대전지역 뿐 아니라 평소 과학문화를 접하기 어려운 산간벽지 지역의 학교로 찾아가 에너지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2014년 상반기에도 3개의 학교를 방문하여 진행을 했는데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1사1촌을 진행하고 있는 주봉초와 이번년도에 처음 방문한 장동초, 심천초의 수업현장을 담아봤습니다.



에너지 수업시간, 학생들에게 우리의 지구가 왜 더워지고 있는지, 신재생에너지가 무엇인지 ‘신재생에너지 및 기후변화에 관한 강연’을 하며 퀴즈를 내주었는데요. 아이들은 퀴즈를 맞추기 위해 큰소리로 정답을 외치며 손을 번쩍번쩍 들고 앞장서는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퀴즈를 맞추는 학생들에게는 사은품을 증정함으로서 퀴즈에 대한 의욕을 더욱 앞당겨 주었습니다.

강연을 마치고 태양광, 태양열, 지열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건축물인 제로에너지솔라하우스 만들기 체험학습에 들어갔습니다. 아이들은 제로에너지솔라하우스를 만들어보면서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공부하는 계기를 가졌습니다.



체험학습이 끝나고 제로에너지솔라하우스의 구조에 대해 다시 한번 설명해주며 에너지의 소중함을 일깨워주었고, 에너지·환경에 관련된 책과 DVD가 담긴 에너지 나눔 콘텐츠 선물을 건넸습니다. 학생들이 나눔 콘텐츠의 책과 DVD를 보고 공부하여 에너지의 소중함을 깨우치길 바랍니다. 

EQ과학교실이 끝나고 아이들과 함께 단체사진을 찍고 다음을 기약하며 아쉽게 헤어졌습니다.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진행하는 EQ과학교실은 평소 과학문화를 접하기 어려운 지역 학생들에게 과학문화 대중화를 위한 강연과 체험활동을 하기 위한 연구원 프로그램입니다.



목록보기